운동겸 취미로 시작하게 된 로드바이크.


후지네요를 사고, 언젠가 꼭 이걸 타고 한강을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다.



어제 타기 전까지 총 주행 거리는 66km
15키로 조금 안되게 매일매일 조금씩 탔다. 첫날에는 7키로도 버거웠지만,  매일 매일 조금씩 즐기면서 타다보니, 자연스레 체력이 조금씩 올라왔다.
일주일동안 꾸준히 타니까 그래도 기본적인 체력은 올라온 듯 싶었다.
막상 사고보니까, 수원에는 라이딩 코스가 별로 없어서 항상 서호천이나 돌면서 평속 20도 확보를 못한채 다니곤 했다.
그래서 라이딩 코스를 탐색하다, 안양천 가는 길을 떠올렸다.

마침 얼마 전, 수원 - 의왕 경수대로/지지대고개에 자전거길이 생겨, 원활하게 갈 수 있게 된 것을 알게되었고, 나는 어제 저녁 한번 도전해보기로 하였다.



경로는 위에 지도에서 보이듯 성대역 - 이목동 -경수대로 (지지대고개 ) - 안양천

모든 코스에서 자전거길이 제공이 되어있다. 따라서 손쉽게 다닐 수 있지만, 아쉽게도 가는길은 역주행 코스라는 것을 기억해두어야 한다.
물론 통행 인원이 얼마 되지 않아, 나도 마주오는 자전거를 거의 만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조심해야한다.



저녁부터 달리기 시작한것이라, 카메라나 이런것들은 따로 챙기지 않아 사진은 안남았다 -.-..
꼭 생각해둬야 하는 곳이 한 곳 있었는데, 지지대 고개가 끝나고 안양천으로 들어가는 부분.


이 길을 처음에 들어갈 때 찾지 못해서, 저 멀리 지나서 들어갔다.  (그런데 오히려 그게 나을 수도있다. 저 길은 굉장히 울퉁불퉁...)


그렇게 들어가고 나면 ( 이 블로그 ) 에 나오는 것과 같이 한강을 향해 질주 할 수있다.



아 그리고 돌아올 때 갈림길이 있는데.... 한명 앞에 달리시는분 보면서 따라가다가 ... 잘못들어섰다.... 꼭 잘 보고 다니시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